본문 바로가기
여행

서해금빛열차 세계 최초 한옥식 온돌마루 예약방법 총정리 : 2023년 가격 추천여행코스와 좌석 소개

by ※&◆◎ 2023. 5. 16.
반응형

서해금빛열차(West Gold Train)는 세계 최초로 한옥식 좌석을 갖추고 갯벌과 섬, 낙조를 볼 수 있는 서해로 여행을 갈 수 있는 디젤기관차 입니다. 충남과 서해 약 248Km코스를 오가는 관광열차 인데요 일행끼리 전통 분위기의 한개의 온돌마루 객실에서 여행을 할 수 있어 아주 유명합니다. 그만큼 온돌마루 객실을 예약하기 위한 경쟁이 치열합니다. 오늘은 서해금빛열차 온돌마루 객실의 예약방법과 가격, 운행시간표와 서해금빛열차를 타고 여행할 수 있는 여행지를 소개해보겠습니다.

 

 

 

서해금빛열차의 좌석

서해금빛열차 총정리

서해 금빛 열차의 좌석은 1호차부터 5호차까지 객차가 총 5량이며 전체 254석의 좌석이 있습니다. 일반실과 힐링실 온돌마루실 세가지 타입으로 나뉘는데요 천천히 알아보겠습니다.

 

1. 일반실

1호차(68석)와 2호차(64석), 4호차(68석)가 일반실입니다. 일반 기차보다는 살짝 넒다고는 하지만 보통 무궁화호의 객실과 비슷하다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한가지 참고하시면 좋은 점은 좌석 발판의 가운데에 충전할 수 있는 콘센트가 있는데요 창가석에는 콘센트가 따로 없습니다. 

 

일반실
출처:코레일홈페이지

 

2. 힐링실

힐링실은 카페와 이벤트 공간,그리고 포토존이 있는 객차입니다.창가에 설치된 테이블에서 챙겨가신 먹을거리를 편안하게 드실 수 있습니다. 

힐링실
출처:코레일홈페이지

 

3. 온돌마루실

 

온돌마루실은 총 9실이며 1실당 6석이 등받이 의자 형태로 준비되어 있습니다. 1객실당 3인에서 6인이 사용 가능하며 승차권을 구매하면서 온돌마루실을 선택해서 예약할 수 있습니다. 예약 경쟁이 치열하기 때문에 예약 오픈과 동시에 예매를 해야 성공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예약방법은 아래에서 따로 다뤄 볼께요.

 

열차 통로를 두고 6개의 방이 있는데 복도쪽 바닥은 돌길로 되어 있고 벽쪽은 조각보로 되어서 마치 한옥마을에 온 듯한 기분이 듭니다. 여행중에 앉거나 방에 누워서도 갈 수 있으며 객실별로 온도를 별도로 조절할 수 있습니다. 객실별로 일행만 들어갈 수 있어 독립성이 있지만 완벽한 방음을 기대하긴 힘든 점 참고하세요.

 

온돌마루실
출처:코레일홈페이지

 

 

서해금빛열차의 예약방법과 요금

서해금빛열차는 코레일 홈페이지와 코레일 앱, 역창구나 승차권 자동발매기에서 예약, 구매할 수 있습니다.

 

 

 

일반실 예약

홈페이지의 경우 하기 처럼 고나광열차 승차권 구매 탭에서, 어플의 경우에는 하단에 관광상품을 클릭하시고 장기관광열차에서 서해금빛열차를 선택하시고 일반실예약을 하시면 됩니다.

서해금빛열차예약
출처:코레일홈페이지

 

온돌마루실 예약

온돌마루실은 하기와 같이 좌석 선택시에 관광열차 별실종류에서 온돌마루실을 선택하시면 가능합니다. 온돌마루실 좌석은 한 객실당 최소 3인~최대 6인까지 예약가능합니다.

 

★ 승차권 오픈
- 승차예정일 한달 전인 오전 7시부터 예약창이 오픈됩니다.
- 오픈과 동시에 빠르게 매진되기 때문에 시간 전에 미리 홈페이지 접속하셔서 티켓팅을 하셔야 예약이 가능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서해금빛열차예약
출처:코레일홈페이지

 

서해금빛열차 가격

서해금빛열차 운행노선도는 다음과 같습니다.

서해금빛열차 운행노선도
출처:코레일홈페이지

서해금빛열차는 관광열차이기 때문에 전 좌석이 새마을호 특실 가격이 적용됩니다.

 

구간별로 요금이 다른데요 성인 기준으로 용산에서 대천까지 17,900원, 용산에서 군산까지 21,500원입니다.

온돌실의 경우는 승차요금에 객실 당 30,000원의 추가요금이 발생합니다.

예를들어 성인 4명이 용산에서 대천 구간을 간다면 17,900씩 4명분 71,600원에 객실 요금 30,000원이 추가되어 총 101,600원 입니다.

 

서해금빛열차 측면
출처:코레일홈페이지

 

서해금빛열차의 코레일 관광 상품

 

 

코레일에서는 정기관광열차를 타고 가는 관광상품을 준비하여 판매하고 있습니다. 소개해 볼께요.

 

보령 나들이 당일 여행

 

용산역에서 대전역까지 서해금빛열차를 타고 여행하는 상품입니다. 가격은 71,700원부터이며 이 상품에는 온돌실은 포함되어 있지 않으니 이용을 원하시면 따로 문의하셔야 합니다.

 

용산역 8시37분출발, 대천역 11시 도착

- 보령 해저터널 (세계에서 5번째로 긴 총 6,927m의 해저터널)

- 원산도, 원산도 해수욕장

- 대천항, 대천항 수산시장 (자유중식)

- 성주산 자연휴양림 1시간 가량 편백나무숲 트레킹

- 개화예술공원

- 대천역 17시출발 용산역 19시 26분 도착

보령 관광지
출처:코레일홈페이지

 

서해금빛열차 + 보령투어택시 럭셔리 기차여행

 

상기 보령나들이 당일 여행코스와 비슷하나 투어택시를 타고 편안하게 여행 할 수 있으며 A~D코스중 하나를 골라서 여행 할 수 있습니다. 가격도 코스별로 1인 38,700원에서 70,300원 수준으로 다양하니 하기 코스 참고하세요.

보령 여행코스
출처:코레일홈페이지

 

여행상품 자세히 알아보기

서해금빌열차 관광상품
출처:코레일홈페이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