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초등

초등학생이라면 영어 노출이 꾸준히 되어야 합니다 : 넷플릭스와 디즈니플러스 영어영상 추천

by ※&◆◎ 2023. 3. 1.
반응형

영어는 적어도 4000시간 이상 노출되어야 의미 있는 아웃풋이 나온다고 합니다. 우리나라는 일상생활에서 전혀 영어에 노출될 수 없으므로 의도적으로 영어를 들을 수 있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 영상을 봐도 좋고, 책의 음원을 들어도 좋습니다. 다양한 스킬서의 MP3파일이나 동영상 파일을 이용해도 좋습니다. 영상을 통해 영어노출하는 방법으로 넷플릭스와 디즈니플러스 영상 중 남자아이가 재미있게 볼만한 영상을 추천합니다.

 

 

넷플릭스 남아 영상추천

미니특공대

EBS에서 방영한 3D 히어로 애니메이션입니다. 해외 진출도 하여 한류 애니의 대표 격이 되었네요. 영어제목은 Miniforce(미니포스)입니다. 넷플릭스에 두 가지 시리즈가 있습니다.

  1. 최강전사 미니특공대 영웅의 탄생 : 한 편당 13분이고 총 52회가 있습니다.
  2. 미니특공대 슈퍼공룡파워 : 한 편당 13분이고 총 52회가 있습니다.

 

출동파자마 삼총사

프랑스 동화 시리즈인 파자마스크를 원작으로 한 영국, 프랑스, 캐나다 애니메이션입니다. 넷플릭스에는 총 시즌4까지 있고 한 편당 20여분씩 한 시즌당 26회씩 있습니다. 낮에는 어린이이고 밤에는 슈퍼영웅으로 변신하는 파자마 삼총사의 모험을 그리고 있습니다.

 

넷플릭스 남아 영어영상추천
출처 : 넷플릭스

 

스폰지밥 네모바지

1999년에 방영된 코미디 애니메이션입니다. 시청등급은 7세 이상인데 가끔 애매한 풍자가 나오기도 합니다. 주인공인 스폰지밥은 항상 눈치가 심각하게 없고, 그런 스폰지밥과 친구인 뚱이는 지능까지 낮아서 둘은 바닷 속 사고뭉치입니다. 그런 둘에게 고통받는 징징이가 재미있게 그려집니다. 거기에 돈에 집착하는 집게사장도 한몫하죠. 코믹하고 어처구니없는 요소에 웃음이 피식 나는 애니메이션입니다. 영화도 있긴 하지만 아이들에게는 시리즈를 추천합니다.

한 편에 10여분씩 53회가 있습니다.

 

캐치!티니핑

보통 여자친구들이 좋아하는 애니메이션이지만 저학년 남자아이들에게도 인기가 있는 편입니다. 2020년 3월부터 KBS에서 방영되었습니다. 우주에 살던 소녀 로미가 지구로 흩어진 마음의 요정인 티니핑을 잡으러 다니는 스토리입니다. 개인적으로는 그림은 발랄하고 이쁜데 티니핑들이 하이톤으로 엄청 앵앵거려서 살짝 피곤했다는 말씀을 여담으로 드립니다. 아이들은 좋아합니다. 시즌3까지 나왔지만 시즌1까지만 영어버전이 있어서 여기까지만 봤습니다. 10여분씩 52화까지 있습니다.

 

이밖에 힐다, 우주왕자 히맨, LEGO닌자고 시리즈, 더 할로우, 대니얼 스펠바운드, 쿵푸팬더 시리즈, 런닝맨, 소닉등 재미있게 보았습니다. 위에는 순한 맛 영상으로 추천드려 봅니다.

 

넷플릭스 남아 영어영상추천
출처 : 넷플릭스

 

 

Disney+ 남아 영상추천

빅히어로 시리즈

영화를 너무 재미있게 본터라 영화 후속 편을 기대했는데 무소식이네요. 시리즈 애니메이션은 시즌 3까지 나와있고 20여분씩  25편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디즈니 남아 영어영상추천
출처 : 디즈니+

 

꼬마로켓티어

7살 조종사 키드는 자신이 로켓팩을 입고 하늘을 나는 슈퍼히어로인 로켓티어라는 사실을 알게 됩니다. 비밀 영웅이 되어 자신이 사는 마을인 휴스빌을 보호하고 주민들을 지킨다는 이야기입니다. 한편당 25분 정도 되고 현재 시즌1 22편이 있습니다.

 

 

마블과 스타워즈 시리즈를 다 보고 난 뒤로는 디즈니+에서는 이 정도 보았네요. 토이스토리나 겨울왕국, 프린세스 시리즈는 별로 좋아하지 않았습니다. 유일하게 리나는 뱀파이어만 재미있게 봤습니다.

 

 

OTT서비스가 보편화되면서 DVD 찾으러 다니지 않아도 되어 너무 편합니다. 초반에는 일일이 조사하고 찾아서 리스트 만든 다음에 하나씩 보여주면서 좋은 거 싫은 거 골라내야 했는데 이제는 알아서 찾아봅니다. OTT의 가장 큰 장점은 TV화면으로 크게 볼 수 있고 광고가 나오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OTT 셋톱박스

TV보다는 스트리밍 서비스나 유튜브를 주고 보기 때문에 OTT 셋톱박스를 구매했습니다. 미박스를 구매해서 사용하는데 리모컨으로 여러 가지 OTT서비스를 선택해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아이 혼자서도 넷플릭스와 디즈니+ 왔다 갔다 하면서 원하는 콘텐츠 골라서 볼 수 있어 만족합니다. 가끔 먹통이 되는 경우가 있는데 재부팅시키면 되더라고요. OTT서비스 많이 이용하시는 가정에서는 고려해 보시기 바랍니다.

하기는 많이 구매하시는 모델입니다.

 

  1. 샤오미 셋톱박스 미박스S TV : 6만원대
  2. 이스트라 쿠카 ATBOX AI PRO : 8만원대
  3. 우노큐브 호매틱스 BOX Q UHD OTT 셋톱박스 : 9만원대
  4. 휴맥스 딜라이브 플러스 UHD OTT 셋톱박스 H5 : 14만원대
  5. 애플TV 4K 16만원대
  6. 알라딘 그룹 호매틱스 박스R 4K Plus : 17만원대

 

샤오미 TV 스틱 4K 세톱박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

댓글